2024학년도 후기(2025.08)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
1. 대상자 : 2025년 8월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(2025학년도 1학기 현재 청구논문심사 합격 및 논문게재실적 등 모든 졸업 요건을 충족한 자)
2. 제출 기한 : 2025.06.16(월) ~ 2025.06.27(금) (기간연장불가)
*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방식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. 아래 내용과 첨부파일의 붙임1 안내문을 참고하시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3. 서류 제출 내용 및 방법
1) 학위논문 원문 파일(온라인 제출 / PDF 형식)
dCollection 사이트(http://khu.dcollection.net) 접속 → 로그인 → dCollection 메인페이지 상단의 ‘학위논문제출’ → ‘자료제출’ 클릭
* 제출자 로그인 인증을 한 후 로그인 가능하며, 제출자 로그인 인증은 6월 13일(금)부터 가능
학위논문 인준지 스캔 파일 별도로 등록
2)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서류(구글폼 제출 / PDF 형식)
- [선택]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(비동의자용)
- [선택]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1부
3) 일반대학원 서류 제출 서류(구글폼 제출 / PDF 형식)
- [필수] 학위논문제출 확인서
- [필수] 표제지 사본 (붙임6 참고),
- [필수] 날인된 인준지 사본 붙임6 참고)
- [해당자] 논문제목변경사유서
- [해당자] 학위청구논문 포기 신청서
4. 유의사항
- 학위논문의 규격 및 겉표지, 안표지, 표제지, 인준지 작성 시 소속 대학원명, 학과, 학위종, 졸업년월, 국문 및 영문명(영문 학위종, 붙임9 참고)를 정확히 인지하여 작성
- 표제지 등에 전공명을 적지 않는 것이 기본 원칙
- 학위논문의 영문 성명을 info시스템에 입력된 개인정보(영문 성명)와 동일하게 작성
- 심사 결과 제출 이후 도서관에 최종 학위논문 제출 과정에서 제목이 변경되었을 시에 학위청구 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 제출
- 학위논문 제출이 완료되어야 학위취득 승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학위논문 승인(인준지 날인 포함) 절차를 학위논문 제출 기한 내 완료
5. 학위논문 제출 문의처
- 도서관 학위논문 접수 : 02) 961-0073, 0104
- dCollection 시스템 : 02) 961-0069
- 표절예방서비스 턴잇인 Turnitin 이용 관련 : 02) 961-9285
- 대학원 졸업 문의 : 961-0121~4, khsb2000@khu.ac.kr
2025.05